본문내용 바로가기

센터에서 알립니다.

+ 더보기

수원시 자원봉사 기자단

자원봉사활동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해 드립니다.

+ 더보기
[자원봉사기자단]<br>2024년  수원시 자원봉사 단체 네트워크 간담회(영통구)

[자원봉사기자단]
2024년 수원시 자원봉사 단체 네트워크 간담회(영통구)

2024년 9월 30일(월) 16:00 자원봉사센터 1층에서 영통구 소재 자원봉사 단체 네트워크 간담회가 열렸다. 자원봉사단체 네크워크 간담회는 2023년부터 시작하였으며 자원봉사 단체간의 유기적인 관계 형성과 자원봉사 단체의 응집력, 보다 나은 자원봉사의 효과성을 높이고자 진행되는 사업으로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 단체가 참여하여 봉사 내용을 공유하고 봉사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으로 자원봉사 단체의 성장과 변화를 위한 방안 논의 등의 유익한 자리로 이번 영통구 자원봉사 단체 네트워크 간담회에는 20여개의 단체가 참석하였다. 자원봉사 단체 네트워크 간담회는 새빛톡톡 홍보, 센터 홍보, 수원 새벽빛 장애인 야학 살리기 나눔문화 프로젝트 소개, 최영화센터장 인사, 24년 사업 소개, 성장지원팀 소개, 기관 소개, 참석 단체 소개, 단체간 네트워크 순으로 진행되었다. 간담회에 참여한 각 단체들은 이번 네트워킹을 통해 함께할 수 봉사활동과 도움을 얻고자 하는 정보를 주고 받으며 이번 자원봉사 단체 네트워크 간담회가 앞으로의 봉사활동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했다. 자원봉사 단체 네트워크 간담회는 구별로 진행되는데 1차(8월)/ 팔달구, 2차(9월)/영통구, 3차(10월)/권선구, 4차(11월)/장안구 예정으로 앞으로 3차와 4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원봉사기자단] <br> 2024년 수원시 우수봉사자 해외연수

[자원봉사기자단]
2024년 수원시 우수봉사자 해외연수

올해 실시한 우수자원봉사자 해외연수는 9월 20일부터 25일까지 4박 6일 동안 베트남의 나트랑과 달랏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는 수원시 우수자원봉사자 40명, 임직원 14명, 시 수원시청 관계자 2명을 포함해 총 56명이 참석했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우수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나눔실천가 문패전달식, 한마음워크숍 등 다양한 인정·예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주고 있다. 올해는 베트남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자원봉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연수 기간 동안 참족의 포나가르사원, 나트랑 최대 재래시장 담시장, 나트랑 대성당, 다양한 문화체험이 가능한 쫑선문화빌리지 등 알차고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여행지에서 혼총곳, 반짠느엉과 꼬치, 반미, 다양한 열대과일 등의 간식과 베트남 가정식, 닭볶음탕, 등갈비, 샤브샤브 등의 식사는 봉사자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식욕을 돋우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 자원봉사자들은 서로를 배려하고 양보하는 모습을 보여 주며 우수자원봉사자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땀 흘리며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더 알차고 보람있는 해외연수 기회를 차후에도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우수자원봉사자들은 "이번 해외연수 기간동안 다양한 문화탐방 및 상호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자원봉사자들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보다 나은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를 배우는 등 개인의 전문성이 더욱 강화되는 기회를 제공받아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자원봉사기자단] <br>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수원FC 선수단에 감사패 수여

[자원봉사기자단]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수원FC 선수단에 감사패 수여

지난 14일 수원 종합운동장에서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수원FC 선수단과 임직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감사패를 수여했다. [감사패 수여에 대한 기념사진을 찍는 수원시장과 수원FC선수의 모습] 수원FC는 2023년 6월에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찾아가는 사랑의 밥차, 추석맞이 전나눔, 사랑의 김장 행사, 어린이 축구교실 등 총 13회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헸다. 또한 이번 감사패 수여식에는 올 한해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 200명을 초청하여 전북현대와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수원FC의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자원봉사에 대한 애정을 다시한번 확인 할 수 있었다. [2023년부터 현재까지 수원FC가 참여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이날 경기 시작 전과 경기 중간 곳곳에서 새벽빛장애인야학살리기 모금활동을 홍보하는 전단지와 영상 등을 시청하며 수원시자원봉사센터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수원FC는 수원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상호관계를 형성하고 사회공헌활동을 계속하며, 나눔의 가치를 더할 계획이다. [이날 수원FC의 배려로 전북현대와의 경기에 초청 된 200명의 자원봉사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