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자원봉사기자단

[자원봉사기자단]
폭염 속 어르신의 여름을 지키다…카카오 같이가치와 함께한 ‘아이스 쿨매트’ 나눔

전현 기자
승인 2025-08-26
댓글



광교노인복지관(관장 서덕원) 분관 두빛나래는 지난 8월 7일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아이스 쿨매트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한 온라인 모금 캠페인(5월 29일~6월 29일)을 통해 마련된 후원금으로 추진됐으며,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복지관은 맞춤돌봄과 사례관리 서비스를 통해 실제로 냉방 물품이 절실한 어르신을 추천받았으며, 내부 선정회의를 거쳐 최종 7명을 지원 대상으로 확정했다.
전달식에서는 민트색 아이스 쿨매트와 넥쿨러가 준비됐으며,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사용 방법까지 안내했다.
서덕원 관장은 “이번 나눔은 단순한 물품 지원이 아니라 무더운 여름을 함께 이겨내자는 마음을 나누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물품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더위 때문에 밤마다 잠을 설치곤 했는데, 쿨매트를 깔고 나니 훨씬 시원해졌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아이스 쿨매트 지원사업’은 냉방 물품 전달을 넘어, 폭염 속에서도 어르신 곁에 든든한 지원자가 있다는 정서적 안정감을 전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폭염·한파 등 계절별 위기 상황에 맞춘 맞춤형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