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자원봉사기자단

[자원봉사기자단]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우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한 중국 태항산 해외연수 성료

윤병숙 기자
승인 2025-07-28
댓글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4박 5일간, 우수 자원봉사자 60명(센터 임직원 6명 포함)과 함께 중국 태항산 대협곡으로 해외 연수를 다녀왔다. 이번 연수는 누적 봉사시간 1,000시간 이상 또는 연간 5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한 자원봉사자 중에서 선발된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해외연수 기간동안 수십 개의 샘물이 모여 이룬 대명호와 경량호, 수직 엘리베이터, 유리잔도, 동태항산풍경구와 고무당산, 동양의 그랜드캐니언으로 불리는 태항대협곡 도화곡, 동창호 관광, 제남시청 방문 등 다양한 문화탐방과 자연 속 힐링 일정을 소화했다. 특히 해발 1,000m 높이의 절벽 계단길과 아찔한 유리잔도에서는 무더위와 난코스 속에서도 전원이 안전하게 완주하는 성과를 보였다. 철저한 안전 점검과 자원봉사자들의 배려와 협조 덕분에 단 한 명의 낙오자도 없이 모든 일정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연수 이틀째 열린 간담회에서는 참가자 간 봉사활동 경험을 나누고 서로의 활동을 지지하는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상호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참가자들은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꾼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다”, “스스로 자원봉사를 하는 사람들이 있기에 건강한 사회가 만들어진다”는 등 자원봉사의 가치를 되새기는 명언을 남기며 감동을 나눴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각계각층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앞으로도 더욱 보람되고 의미 있는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해외연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문화적 체험과 상호 유대 강화의 소중한 시간을 선사했으며,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