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자원봉사기자단

[자원봉사기자단]
수원시자원봉사센터, 국가유공자 대상 '사랑의 밥차 짜장 나눔' 봉사활동 진행

최금순 기자
승인 2024-08-29
댓글
지난 8월 26일,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수원 중사모 봉사단과 함께 국가유공자를 위한 '사랑의 밥차 짜장 나눔' 봉사활동을 수원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170여 명의 국가유공자가 참석해 따뜻한 짜장면 한 그릇씩을 나누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짜장면의 소스를 만들고 있는 수원 중사모]

이번 봉사활동은 오전 9시부터 시작되어 자원봉사자들의 정성으로 준비된 짜장면을 국가유공자들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성호득 보훈원장은 간담회에서 "대부분의 보훈원 어르신들이 6.25 전쟁 당시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나 그 배우자들로, 평소 한식 위주의 식사를 즐기시지만 짜장면 같은 특식을 특히 좋아하신다"며 봉사활동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이어 그는 "기회가 된다면 자원봉사자들이 자주 찾아와 주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의 최영화 센터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의 밥차'를 운영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자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짜장면을 배식중인 최영화 센터장]

이날 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따뜻한 마음과 정성으로 짜장면을 준비하며 유공자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유공자들은 "더운 날씨에 입맛이 없었는데, 이렇게 맛있는 짜장면을 먹을 수 있어 기쁘고 고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와 중사모 봉사단의 이번 활동은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사회적 감사와 존경을 표현하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유사한 봉사활동이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